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의 식도락

[전라남도/남해/여수] 돼지갈비 맛집 호남갈비

by 청양호박이 2021. 8. 16.

안녕하세요~ 여수에 놀러갔다면 한번은 찾아가 볼 만한 갈비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남해에 갔다면 해산물을 맛봐야하겠지만 그래도 육식파에게는 아무래도 쉽지는 않네요... 결국 주위를 둘러보다가 호남갈비를 발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기중이였고... 주위에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은만큼 의심할 여지없이 맛난 돼지갈비 맛집이였습니다. 그럼 여수맛집인 호남갈비를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수 돼지갈비 맛집 호남갈비 소개


호남갈비는 들어가는 문이 3개나 있습니다. 양쪽 주차공간과 연결되는 문과 도보에 있는 입구... 하지만 들어가보면 모두 대기표를 받고 입구에 있는 대기석에서 기다리게 됩니다.

제 생각에는 문 옆에 있는 저 주차된 차들이 모두 호남갈비를 방문한 사람들 차였을 것 같습니다. 한 2블럭 전에서도 갈비 냄새를 맡고 찾아갈 정도였으니까요...ㅎㅎ

입구로 들어가서 번호표를 받고, 준비되어있는 여러종류의 테이블이나 의자에 앉아서 기다립니다.

 

 

2. 나만의 평가


전에도 가끔 이야기 했던 것 처럼... 저는 개인적으로 육식파 이기 때문에... 항상 고기에 관대합니다. 하지만 양념이 되어있는 갈비는...!! 관대함과 상관없이 맛나죠. 아참 그 와중에도 별로인 갈비집은 진짜 별로긴 합니다. 

 

맛 :       ★★★★★

분위기 : ★★★☆☆

가격 :    ★★★★★ 

 

여수에서 느낀점은 홀에서 일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외국인 이였습니다. 그래서 그런것도 있지만 주문하기도 그렇게 수월하지는 않았던 것 같고... 중간중간 빠지는 것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래 일하신 것처럼 보이는 이모님들이 중간 중간 챙겨주셔서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동네 맛집에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곳이라... 조용한 분위기 보다는 화기애애하게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이런저런 이야기하면서 먹는 느낌입니다. 은근 연인들도 있었는데... 이부분도 맛집을 인증하는 점이라고 생각이 되더라구요.

 

 

3. 식도락 정보


앉아서 기다리다가 번호를 불러주면, 아래 통로로 들어갑니다. 아참!! 번호를 한 3번 부르고 대답이 없으면 바로 넘어가시니 잘 들으셔서 대답해주셔야 합니다.... ㅎㅎ

호남갈비는 특이하게 방안으로 들어갈 때, 준비되어있는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야 하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기존에는 좌식으로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였을 거 같고... 요즘은 바닦에 앉는 것보다는 테이블에 의자에 앉는 것을 더 선호하는 분위기라 바꾸신거 같아요.

 

제가 아는 지인은 맛집이여도 바닥에 앉는 좌식이면 안가더라구요...ㅋㅋ

[메뉴판]

소갈비, 야채 불고기, 삼겹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것을 뒤로하고 돼지갈비를 주문했습니다. 돼지갈비와 삼겹살은 최초 주문시에 무조건 3인이상 주문이 필수이고, 이후에 추가를 할 경우에는 1인분씩 추가가 가능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거의 대부분 테이블에서는 돼지갈비 3인분으로 시작하더라구요... 그 상태로 끝까지 돼지갈비로 가는 것이지요 ㅎㅎ 

돼지갈비 3인분과 기본찬이 세팅됩니다. 역시 남해의 느낌으로 다양한 해산물 밑반찬이 준비되어 있네요. 여수의 명물인 돌산 갓 김치도 보이네요~ 저는 여기서 토하젓과 함께하는 돼지갈비가 너무 맛났습니다. 홀을 담당하시는 이모님이 추천해주신 방법인데... 저도 강추입니다.

아이 1명을 포함한 저희 가족은 돼지갈비 3인분 이후에... 추가로 2인분을 더 시켰고, 공기밥 2공기와 함께 했습니다. 공기밥을 시키면 된장찌개를 같이 끓여서 가져다 주십니다.

 

 

4. 예약 및 영업시간


[예약하기]

역시나 맛집은 예약따위 받지않죠... 적절한 시간에 찾아가서 적절한 대기 후 즐기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매월 첫째주 화요일만 휴무)

 

 

5 찾아가는길 및 주차


[주소 - 전남 여수시 동문로 93-1]

 

[주차]

호남갈비를 찾아가서 주차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정석대로 호남갈비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과 입구앞... 즉 대로변에 한 차선을 점령하여 주차하는 방법!!! (이미 가 보시면 많은 차들이 그렇게 주차를 해 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측면 문 옆에 위치한 보건소에 주차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이 해당 보건소인데, 이미 차들이 주차가 되어 있습니다 ㅎㅎㅎ

[동부도시보건지소 - 전남 여수시 동문로 99]

그럼 여수로 여행가신다면 한번 들려보세요~ 꼭 해산물이 아니더라도 지역 맛집은 맛나더라구요!!! ㅎㅎㅎ

 

- Ayotera Lab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