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지식

얀센 백신 예방접종 후기 (+48시간 @)

by 청양호박이 2021. 6. 19.

벌써 얀센 백신을 접종한지 72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다행히 아무런 이상반응이 없습니다. 24시간까지는 시간을 정해서 꾸준히 타이레놀을 먹었습니다. 

요 아이를... 총 3번 먹었고, 주사를 맞고 처음만 2알 / 나머지 2회는 한 알씩 먹었으니... 총 4알을 먹었습니다. 결국 아세트아미노펜 2,000mg을 먹은거네요. 24시간 이후로는 따로 타이레놀을 먹지는 않았습니다. 

 

24시간때보다 48시간지날때가... 그리고 72시간이 다되가는 지금이 주사를 맞은 왼쪽 어께가 좀 더 뻐근해 지는 것 같지만 크게 발열이 심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지금도 36.8도이니 아직은 큰 이상반응은 없는 것 같습니다. 3일째가 다가오니 국민비서 구삐가 1차 이상반응 신고 아내 알림톡을 보내주네요~!!!

기사에 보니 아스트라제네카(AZ)와 얀센의 경우 4일에서 28일까지 이상 반응이 나올 수 있으니 개인의 몸상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제가 아는 지인도 백신을 맞고 5일째 되는날 몸에 알레르기반응이 있어서 병원가서 알레르기 주사를 맞았다고 하는데... 의사분도 백신 이상반응이 맞다고 했다하니, 여러분도 몸 조심히 건강하게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