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의 식도락

[서울/은평/응암] 간짜장과 부추만두 중화요리 맛집 상하이문

by 청양호박이 2021. 6.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에 위치한 중화요리 맛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짜장면과 탕수육을 즐겨먹기 때문에 집에서도 배달로 많이 시켜먹고, 맛집도 좀 찾아다니는 편인데... 최근들어서 간만에 맛나는 간짜장을 먹어보았습니다. 

 

 

1. 응암동 상하이문 소개


상하이문의 입구입니다. 이게 입구의 전체모습인데... 입구만 보면 엄청 작은 중국집이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단체석도 있고 테이블도 꽤 있습니다. 입구를 기준으로 안쪽으로 엄청깊게 매장이 생겨있었습니다. 이제 코로나19 단계가 완화되면, 8명 식사도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이니... 가족식사도 가능한 단체석이 있습니다.

 

입구만 보더라도... 수제 손만두!! 소룡포!! 왕교자!! 이런것들이 보이는데... 아무래도 만두 맛집일 것 같다는 감이 딱 오네요. 저는 간짜장과, 부추만두, 미니 탕수육을 시켜보았습니다. 

 

 

2. 나만의 평가


개인적으로 짬뽕은 해물보다는 고기가 들어간 짬뽕을 좋아하는데... 상하이문은 해물이 들어간 짬뽕입니다. 그래서 짬뽕에 대해서는 따로 평가가 불가능하고... 간짜장...ㄷㄷ 부추만두!!! ㄷㄷ 너무 맛났습니다. 

 

맛 :       ★★★★☆

분위기 : ★★★★☆

가격 :    ★★★★★ (엄청 남!!)

 

간짜장이... 일단 5,000원입니다. 가격적으로 요즘 이 가격에 만나기 쉽지 않는데... 맛도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특히 간짜장의 불맛이 일품입니다.

 

 

3. 식도락 정보


[기본차]

요즘은 많은 중식당에서 생수를 제공하는데, 상하이문은 시원한 차를 주십니다. 저는 차에 조예가 깊지 않아서...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쟈스민차 같았는데...^ ^;; 여튼 약간 기름질 수 있는 중식메뉴에 깔끔한 차를 곁들이니 그렇게 느끼하지 않게 요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기본찬 세팅]

두명이서 간짜장, 부추만두, 미니탕수육을 시켜서 그런지 몰라도, 간짜장 면을 자를 수 있는 가위와 앞접시도 준비해 주셨습니다. 

[맘에드는 젓가락]

요즘은 쇠 젓가락, 쇠 숟가락을 제공하는 곳에 가끔 위생을 걱정하는 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식당들이 일회용 젓가락을 준비하는데... 대부분의 젓가락이 좀 저렴한 느낌에 갈라지고 막 그런 애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상하이 문의 젓가락은 양질의 젓가락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튼튼한 젓가락에 일단 마음이 더 들었습니다.

[간짜장 - 5,000원]

일단 간짜장이 테이블에 올라올 때, 불향이 코를 찔렀습니다. 맛보기도 전에 이미 엄청난 녀석일 것이라는 걸 느끼게 되죠... 쓱쓱비벼서 먹으니 정말 최근들어 먹어본 간짜장 중에서 손에 꼽히는 녀석이였습니다. 

[부추만두 - 6,000원]

꽉차있는 부추가 들어있는 소... 만두를 좋아하는 저에게 매력적인 녀석이였습니다. 이 메뉴도 강추!!!

[미니 탕수육 - 8,000원]

아무래도 메뉴 3개는 배가 부를 것 같아서... 그리고 중화요리집에서 탕수육을 안시켜보는건 예의가 아닌지라, 미니탕수육 메뉴가 있어 시켰습니다. 소스는 따로 말씀드렸는데, 소스를 찍어먹어보니 계피향이 가득한 소스였습니다. 저는 계피를 좋아해서 맛나게 먹었는데... 계피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4. 예약 및 영업시간


[예약하기]

단체석이나 행사가 있다면 미리 아래전화로 예약하면 될 것 같습니다. 따로 배달은 안한다고 하니 참고하심 될 듯해요. 음 요즘 배달안하는 중국집이라니... 그만큼 자신 있다는 말이겠죠?? 실제로 방문해보니 사람은 꽤 있더라구요~ㅎㅎ  

전화 : 02-355-3822

 

[영업시간]

연중무휴   : 11시00분 ~ 23시00분

 

 

5. 찾아가는길 및 주차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247 외환은행]

 

[주차]

지정된 주차장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게 앞에 2대정도 주차할 만한 공간은 있었습니다. 

 

그럼 오랫만에 맛난 간짜장 중화요리집 상하이문 이였습니다.

 

- Ayotera Lab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