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의 여행

[강원도/평창] 라마다 호텔 & 스위트 (Ramada Hotel & Suites)

by 청양호박이 2021. 7. 25.

점점 여름이 열대기후처럼 변해가는 요즘... 코로나도 무서운 이 시기에 여행을 생각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기피하고자 하는 생각이 바로 떠오릅니다. 하지만 더위도 살짝 피하고 사람도 많이 모이지 않는 곳이 있다면 좀 낫지 않을까 싶어요.

 

강원도 하면 대부분 속초, 양양 등 바닷가 근처를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여름에는 해수욕장에서 아이들이 뛰노는 모습을 보면서 같이 놀고 얼마나 좋나요~ 하지만 해수욕장의 특성상 물이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완벽하기 착용하고 놀기도 쉽지 않고... 물놀이를 하다가 젖은 마스크는 바닷물이라 계속 차고 있기도 어렵고 계속 바꾸는데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잠시 눈을 돌려서 산은 어떨까 하는 생각에 평창으로 눈을 돌려보았습니다.

 

평창에서 호캉스가 가능한 라마다 호텔 & 스위트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1. 라마다 호텔 & 스위트 (Ramada Hotel & Suites) 소개


라마다 호텔도 참으로 익숙한 호텔 브랜드 입니다. 윈덤 월드와이드가 운영하는 호텔 체인으로 서울에도 그리고 제주도에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국내에서는 이용해 본 적은 평창이 처음이였습니다. 

처음 만나게 되는 라마다 호텔 평창의 모습입니다. 역시 강원도의 자연이 어울러져서 참 좋았습니다. 

여름에 꼭 바다가 아니더라고 이렇게 산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도 만만치 않게 좋았습니다. 

 

 

2. 나만의 평가


저는 보통 호텔을 생각할 때, 조식에 대해서 비중을 높게 평가하는 편이라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여름의 휴양을 위해서 정한 만큼... 경치와 아이를 위한 수영장 등 시설에 대한 부분도 같이 생각해서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경치    : ★★★★★

시설    : ★★★★☆

분위기 : ★★★★☆

서비스 : ★★★★★ 

 

호텔에서 보이는 산속의 경치는 정말 말로 표현이 불가능할 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이라고 하지만 산속에서의 체감온도는 거의 10도는 낮은 느낌이였습니다. 열대야로 숨이 턱턱막히는 저녁에도 산책하면서 편할정도로 열대야 따위는 산에게 던져버렸습니다 ㅎㅎ

 

저는 보통 기준이 그랜드 하얏트 인천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왜냐하면 CATH 캐스 회원이니까요?? ㅎㅎ) 5성급 호텔에 비하면 호텔과 리조트가 같이 운영되는 곳은 좀 시설이 노후화 되고 무언가 층간이 시끄러울 것 같은 느낌이 무의식 적으로 듭니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각 객실은 층고가 높아서 2층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2층 에서도 소음은 전혀 없었구요.

 

직원분들도 너무 친철하셨고, 각 층마다 군데군데 자동으로 조각얼음을 얼려서 제공하는... 제빙기?? 같은게 있어서 혹시나 더울 수 있는 환경에 시원한 물이나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평창 라마다 호텔 이모저모 소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모든 객실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했는데... 아래와 같이 객실을 들어오면 화장실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2층의 높이는 그렇게 높지 않아요. 아이가 딱 설 수 있는 높이기 때문에... 한 130cm 되는거 같아요. 성인은 꼭 고개를 숙이고 들어가셔야 머리를 다치지 않으실 거에요~ 

[2층의 모습]

라마다 평창은 기본적으로 2인이 정원이지만 최대인원이 3명으로 되어있어서... 침구도 Full로 제공됩니다.

[2층에서 내려다 본 1층 객실 전경]

1층에는 침대가 있고 밖에 테라스가 있습니다. 테라스에서 보는 경치가 그야말로 어마어마 하죠!!!

[욕실]

샤워를 하는 공간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한명이 들어가서 서서 하면 딱 맞는 크기 정도에요~

[전자렌지, 냉장고]

객실마다 이렇게 전자렌지가 있어서 뭔가 돌려먹을 것을 챙겨가서 간단하게 먹어도 됩니다. 아이가 있다면 햇반이나 간단하게 데울수 있는 반찬을 가져간다면 간식정도 줄 수도 있겠죠??

 

전자렌지 밑... 그 밑에는 냉장고가 있습니다.

[화장실 나머지 공간]

[인덕션]

특이하게 인덕션과 싱크대가 있는데... 취사를 금지하고 있다는 알림이 있습니다. 아마 호텔로 사용하기 전에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았었을까 생각됩니다.

[야외 수영장 - Outdoor Kids Pool]

평창 라마다 호텔은 야외 수영장도 운영합니다. 아무래도 아이와 함께하는 호캉스에서는 필수적인 요건이 아닐까 싶어요. 현재 진행중인 키즈풀(야외수영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위치 : 지하 3F로 가면 Sauna로 가는 길이 있는데, 결재하고 들어가면 야외 수영장으로 들어가는 통로와 연결됨

운영기간(2021년) : 7월 16일부터 ~ 8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휴무, 단 7월 24 ~ 8월 15일은 휴무없음)

운영시간 : 총 2부로 진행 (1부는 11시~오후2시, 2부는 오후3시~6시)

인원제한 : 각 부 별로 수영장 안에 들어간 인원 기준으로 30명 (따라서 가족 3인 기준으로 10팀정도....)

수심 : 40cm ~ 80cm (그렇게 깊지가 않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참 좋습니다.)

가격 : 투숙객은 이용료가 50%이고 성인 4만원 아이 3만원(만 3세~12세), 마지막으로 유아는 무료입니다~!!

야외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은 온수풀장인데... 미끄럼틀이 있는 곳은 물이 음청 차갑습니다. 저도 아이와 살짝 들어갔다가 그냥 온수풀에서만 놀았네요... 그리고 썬베드와 파라솔이 있는데 사용료를 내야 합니다. 각 각 1만원, 3만원이라 저는 그냥 짐은 옆에 놓고 이용했어요.

온수풀의 전경입니다. 제일 안쪽으로 보이는 사각형은 수심이 40cm인 곳 입니다. 그리고 그 쪽으로 가기 위한 직사각형 모양의 온수풀은 수심 80cm 입니다.

[테라스에서 본 경치]

아래 사진들이 테라스에서 찍어본 사진들 입니다. 너무 좋지 않나요??ㅎㅎ

 

 

4. 예약 및 기타


[예약하기]

평창 라마다 호텔의 예약은 요즘 예약사이트가 많아서 찾아보고 싼 곳에서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공식 예약사이트가 있으니....

http://www.pyeongchangramadahotel.com/view/viewLink.do?page=homepage/KOR/index/index 

 

평창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미세먼지 없는 청정자연속 복층 구조의 가족형 호텔

www.pyeongchangramadahotel.com

에서 예약하셔도 됩니다~

 

[기타정보]

Type : 스탠다드 더블, 스탠다드 트윈, 디럭스 패밀리, 프리미어 스위트, 클럽 스위트, 로얄 스위트, 빌라 스위트

Check In / Out : 15:00 / 11:00

 

 

5. 찾아가는길 및 주차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오목길 107]

 

[주차]

평창 라마다 호텔의 주차는 지하 2F와 지하 3F로 상당히 넓고, 주차 걱정이야 저멀리 산속으로 던져버리면 됩니다.

 

무더운 여름에 사람으로 북적이지 않는 한가한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평창 라마다 호텔에서 산속의 경치와 아이와의 가벼운 물놀이로 보내는 건 어떨까요??

 

- Ayotera Lab -

댓글